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주식 대신 테슬라 관련 ETF도 폭풍 매수

월탈월천 2024. 11. 20.

일론머스크가 CEO로 있는 테슬라.

조정을 받을때는 조정받다가 올라갈 때는 또 힘있게 올라가는 주식이죠.

 

테슬라 관련 ETF가 있어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트럼프2기 시작도 안한 이시점에서 일론머스크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미칠지, 테슬라 관련 주식들을 지금이라도 매수해야할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상장된 테슬라 관련 ETF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주요 테슬라 관련 ETF현황입니다.

  테슬라 주식 비중 3개월 수익률
TIGER테슬라채권혼합Fn 29.61 18.46
KODEX테슬라커버드콜채권혼합액티브 20.53 8.15
ACE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16.14 48.13
KODEX미국서학개미 22.63 28.86

 

11월 18일 종가기준 테슬라 관련 ETF의 3개월 수익률인데요.

 

ACE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는 테슬라와 미국의 테슬라 레버리지 ETF를 약 50% 담고 있는 상품으로 국내 상장 ETF 중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KODEX테슬라커버드콜채권혼합액티브 는 테슬라 주식(약 20%)을 토대로 매월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지급하며 연금 투자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채권형으로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까지 투자할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KODEX 미국서학개미 ETF는 미국 등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를 일컫는 ‘서학개미’가 가장 선호하는 25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인데요.

 

구성종목을 살펴보니 테슬라 22.5%, 엔비디아 19.0%, 애플 11.0%, 마이크로소프트 8.1% 등 최근 미국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빅테크 기업은 물론 최근 주가 상승폭이 크고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온큐, 팔란티어 등 중소형 성장주들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 10월 리밸런싱을 통해 최근 AI발 에너지 수요로 부상한 원전기업 중 유일하게 SMR 설계능력을 인증받은 기업 뉴스케일도 신규 편입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OEXD미국서학개미 ETF가 제일 관심이 가네요.

 

아이온큐, 팔란티어, 뉴스케일 등 금리인하의 수혜를 볼 수 있는 중소형 성장주들도 포함되어있으니 말입니다.

테슬라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는 이유

테슬라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면서 연일 급등하자 국내 투자자 사이에서 ‘포모(FOMO: 뒤처짐에 대한 공포)’ 현상이 나타나며 뒤늦게 사재기에 나선 투자자들은 테슬라 주식뿐 아니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까지 쓸어 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6일 트럼프 당선 확정 이후 34.72% 폭등했는데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의 대선 승리 일등공신으로 꼽히며 테슬라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치솟고 있습니다.

머스크가 트럼프 진영에 기부한 선거 자금만 25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며,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 전기차 수입을 관세로 막는 등 머스크의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중에는 ‘디렉시온 데일리 테슬라 볼 2X’ ETF가 있는데요, 이 상품은 테슬라 주가가 오르면 그 2배의 수익률을 거두도록 설계된 ETF입니다.

 

일각에서는 테슬라 주가가 최근 급등했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오며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섰지만 내년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이 109배로 엔비디아의 3배, S&P500지수의 5배에 달할 만큼 고평가된 상태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말며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