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종이 보냉상자 (주)태림포장 주가 전망

월탈월천 2024. 2. 23.

 

택배가 많은 요즘 시대에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순식간에 스티로폼 박스가 가득 쌓이죠?

 

그런데 태림포장이라는 기업에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종이로 만든 보냉상자를 개발했다는 소식을 듣고 어떤 기업인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태림포장_친환경 종이 골판지 보냉상자 개발

태림포장은 골판지 포장재로 사용되는 골판지 원지를 가공하여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 3분기 매출량은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가 약 9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시화공장을 중심으로 전국의 지역 경제 거점에 위치한 현지 공장들의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골판지 업체 태림포장은 스티로폼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골판지 보냉 상자'(TECO BOX)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친환경 골판지 보냉상자(TECO BOX)는 보냉성능을 테스트한 결과 아이스팩을 사용한 냉장육 보관 테스트 결과 21시간 동안 10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며 스티로폼 상자와 큰 차이가 없음을 보였습니다.

이유는 골판지 상자의 외부와 내부 사이의 단열 공기층을 형성시켜 온도 유지 성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기 때문입니다.

 

또한 친환경 발수 코팅 기술이 접목돼 상자 내부 습기로 인한 젖음도 방지했습니다.

운송비도 절감할 수가 있는데요.

 

친환경 골판지 보냉 상자 5만 개를 5t급 화물차를 이용해 운송할 경우 26대가 필요하지만, 스티로폼 상자 5만 개를 운송하려면 38대가 필요하여 12대나 적은 화물차로 운송을 할 수가 있어 운송비를 30% 정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업체에서 보냉상자 5만 개를 높이 4.5m 규모의 창고에 적재할 경우에도 스티로폼 상자 5만 개를 적재할 때보다 절반의 면적(250㎡)만이 필요합니다.

 

여러모로 사업체 입장에서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태림포장 관계인은 이 보냉박스의 대량 조립 시스템이 구축되면 스티로폼 상자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어 신선제품 포장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라고 합니다.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이런 시스템이 조기 구축되어 상용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태림포장(주)재무 및 주가전망

태림포장의 재무를 한 번 보겠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율도 낮고 배당금도 지급하는 기업이네요.

 

 

원재료인 종이나 골판재 가격이 기업의 재무에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친환경 골판지 보냉박스 개발 이슈로 태림포장의 주가는 1월과 2월 두 번의 상승이 있었던 만큼 투자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커머스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있다고 하니 지속적인 관심으로 새로운 뉴스거리들을 파악하고, 향후 재료가 형성될 가능성이 있는지를 미리 파악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며 오늘도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