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달성한 임플란트 대장주 (주)덴티움 주가 전망

월탈월천 2024. 3. 3.
 

임플란트하면 오스템임플란트를 떠올리실 텐데요 작년 행동주의 펀드의 개입으로 자진상폐를 했습니다.

그리고 2위였던 덴티움!

 

지난해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와 중국 시장 회복 전망에 힘입어 14% 넘게 급등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에 상장한 임플란트 기업 중 대장주인 덴티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덴티움의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달성 이유

 

 

임플란트 대표기업 덴티움은 국내 20%, 해외 80%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수출형 기업입니다.

해외법인과 현지 딜러 네트워크 영업망을 적극 활용하여 70여 개 국가에서 판매 확대를 통한 글로벌 덴탈 기업으로, 금번 어닝서프라이즈의 실적의 주요 원인은 지난해 러시아 지역의 수출이 크게 증가하며 전년 대비 33% 많은 매출을 냈습니다.

 

23년 4분기 덴티움 실적

매출액 : 1248억원 전년 대비 33% 증가

영업이익 : 479억원 전년 대비 32% 증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2023년 IR자료를 보았습니다. 

 

아래는 국가별 매출 현황입니다.

매출에서 50%이 중국에서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중국 시장의 판매가격이 올해 들어 안정화되고 있고, 견조한 국내 영업 상황 또한 이 기업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대표기업 덴티움 주가 전망

당사는 2000년 6월 7에 설립되었으며,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 극대화를 위해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 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는 서울 등 수도권 중심으로 직판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점유율 약 20%로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해외에서는 점유율 약 5%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임플란트 관련 매출이 전체 매출의 87%, CBCT 등 디지털 장비 매출이 5%, 바이오 의약품인 합성골 등의 매출이 8%이며 전체 매출의 92%가 제품 매출로 제품 내재화율이 경쟁사 대비 높습니다.

지금 덴티움은 연구개발의 매출 가시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단계로, 향후 1~2년은 국내 시장 장악력 확대 및 공고화, 그리고 중국 및 아시아,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당사의 해외 주력은 중국시장입니다.

 

인구 고령화 속도가 급속히 진행되어 향후 임플란트 잠재 고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치과의사의 수 증가(공급 증가 )와 소득 수준 향상으로 타 국가 대비 미래 시장 성장성이 가장 좋은 시장으로 Implant와 CBCT 등의 Package 판매가 확대되며 연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 시장의 의약품 대량 구매정책인 VBP가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대량으로 저가 입찰 경쟁 구매하다 보니 20~50% 저렴한 공급가는 덴티움의 수익성에 대한 우려를 야기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아직 치과용 임플란트 시술 도입 단계이지만 높은 경제성장률과 인구 대국인 인도와 베트남시장은 향후 Post China로 불러질 만큼 중국과 비슷한 연평균 성장률이 기대되어 성장잠재력이 높은 시장인만큼 기대가 큽니다.

 


다음은 덴티움의 재무를 알아보겠습니다.

덴티움 주요재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ROE,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덴티움의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률(P/E) 12배로, 글로벌 경쟁사(18배) 및 지난 5년 평균(16배) 대비 저평가 상태이며, 자사주가 전체 주식의 22%에 달해 이를 제외한 주식 수로 계산할 경우 12개월 선행 P/E 기준 10배가 되지 않는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했습니다.

 


마치며

전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및 웰빙 라이프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은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들의 보건 의료 정책도 강화가 되고 있는만큼 임플란트 산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매출의 중국향 기업들은 지정학적 리스크가 있으면 항상 골칫거리가 되는 경우가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며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