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도서 추천]미라클 모닝 방법ㅣ혼자 있는 새벽 4시의 힘(김세희)

월탈월천 2024. 10. 16.

푸르른 가을하늘 아래 캠핑의자에 앉아 책을 읽기 아주 좋은 계절입니다.

 

주로 경제서적을 많이 읽는데 아이와 주말에 도서관에 갔다가 새로 들어온 책 목록 자기계발 관련책을 한 권 빌렸습니다.

혼자 있는 새벽 4시의 힘(김세희 지음)  독서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엄마라면 직장인이라면 많이 공감이 되는 내용이니 부담 없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혼자 있는 새벽 4시의 힘

동기부여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말이 있죠?

대기업 총수들이나 경제적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을 보면 새벽형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올해 봄에 블로그를 시작한 것도 온라인 건물주가  되어 퇴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간을 내 마음대로 사용하는 삶을 살아보자 시작했는데 생각만큼 수익화라는 것을 쉽지 않더라고요.

 

애드센스의 0.1달러.. 아... 몇 시간씩 포스팅하고 내가 고작 몇백 원 벌려고 허리 아프게 이러고 있나라는 생각.. 역시 세상에는 쉬운 게 없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는 요즘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포스팅이 뜸해지던 찰나 이 책 한 권을 읽어봤는데, 일단 이 책이 책장이 술술 넘어갔던 이유는 저의 입장과 비슷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아침에 애들 부랴부랴 등교시키면서 지각에 아슬아슬하게 출근하고 18시까지 일하다가 집으로 돌아와 저녁하고 빨래하고 그러다가 잠드는 반복되는 삶...

 

육아에 지치고 내 시간이 없이 살아가는 엄마.. 대한민국 직장인.. 그리고 사람..

 

그 많은 감투 중에서도 사람이라는 타이틀로 온전히 살아가고 싶은 열망으로 새벽 4시 흔히들 말하는 미라클모닝을 시작한 저자의 이야기에 폭풍 공감이 되었습니다.

혼자 있는 새벽 4시의 힘 목차

저는 책을 볼 때 일단 저자의 말과 함께 목차부터 읽어봅니다.

대략적인 책의 내용을 알 수 있으니까요.

 

저자는 새벽 4시에 일어나서 7시까지 긍정확언과 함께 글쓰기, 부동산 공부를 5년째 하고 있습니다.

 

저도 올해 봄 블로그 시작하면서 5년이라는 시간을 잡았었거든요. 그리고 2029년에 저의 변화된 삶을 상상하며 한 줄로 노트에 적었습니다. 일명 긍정확언...

 

읽으면서 어쩜 나랑 똑같지? 나도 조만간 이런 책을 쓸 수 있는 날이 오겠구나라고 혼자 생각하며 이 아침에 웃고 있네요^^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간단히 보면 이렇습니다.

  • 1장 일단, 일어나라
  • 2장 새벽 4시, 내 안의 꿈을 이루는 시간
  • 3장 새벽 4시, 내 안의 부를 깨우는 시간
  • 4장 새벽 4시, 함께 기적을 만드는 시간

목차만 읽어봐도 눈이 떠지지 않나요? 특히 3장 부를 깨우는 시간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뭔가 제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되어줄 것만 같은... 가끔씩 자기 개발서도 읽어주면 위로받기도 하고 치유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저는 그렇더라고요.

새벽 4시의 힘을 느끼기 위한 방법

새벽 4시 기상을 위한 저자의 루틴을 입니다.

  1. 일찍 자기
  2. 잠자리 정리
  3. 양치하기
  4. 세수하기
  5. 차 한잔 마시기
  6. 음악 들으며 감사일기 쓰기
  7. 글쓰기

저는 보면서 양치하기를 생각 못했네요. 오늘 처음 새벽 4시는 아니지만 5시 30분에 기상을 하면서 따라 해봤습니다.

한 번에 새벽 4시는 무리고 30분씩 기상시간을 당겨보고 내 몸이 적응하면 또 30분 일찍 일어나다 보면 새벽 4시에 기상할 수 있다는 김세희 님의 말...

 

혼자 있는 새벽 4시의 힘을 오롯이 느끼고 싶어 시작한 첫날..

 

고요한 새벽이 너무 좋네요.

 

무언가를 해냈다는 뿌듯함도 있고 아무런 방해도 안 받는 이 새벽시간이 소중하기까지 느껴집니다.

 

차 한잔 마시면서 감사일기를 쓰는데 어제 핸드폰에 빠져있는 아이들에게 짜증 냈던 게 생각나며 그래도 아무 탈 없이 잘 커주고 있는 아이들의 존재에 감사함을 전했네요. 어쩔 수 없는 엄마인가 봅니다.ㅎㅎㅎㅎ

 

무언가 변화된 삶을 원하신다면 거창하게 시작하지 마시고 일단 진심으로 이 책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왠지 오늘은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날 것만 같습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