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비디아와 협력한 현대차 그리고 슈어소프트테크 주가 전망

월탈월천 2025. 1. 11.

이번 CES 2025의 최고 수혜주라고 해도 될 만큼 관심받은 곳은 바로 현대차입니다.

AI 반도체 시장의 최강자인 엔비디아와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엔비디아 밸류체인에 합세한 현대차와 그리고 그런 현대차의 자율주행 관련 협력사인 슈어소프트테크의 주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CES수혜 엔비디아와 협력한 현대차

엔비디아가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토대로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등 미래 사업을 고도화하고, 공장 운영 효율도 끌어올린다는 구상인데요.

지난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의 핵심은 엔비디아가 개발한 로보틱스 플랫폼(아이작)을 현대차그룹에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를 활용해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시스템의 학습 속도를 끌어올릴 계획인데요.​

실제 공장과 똑같은 생산현장을 가상으로 만들어 온갖 혁신을 실험해 본 뒤 현실에 적용하는 엔비디아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옴니버스’도 채택합니다.

현대차와 엔비디아 파트너십


​또한 두 회사는 운전자가 필요 없는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검증 시뮬레이션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6일 CES 2025에서 공개한 AI 로봇 개발 플랫폼인 ‘코스모스’를 현대차그룹이 활용하는 방안도 협의 테이블에 오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되면 현대차그룹 산하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물론 산업용 로봇 개발을 준비하는 있는 현대차와 기아도 활용할 수 있
​습니다.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하드웨어와 생성 AI 개발 툴을 이용해 현대차그룹의 전반적인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방안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중국과 미국 자율 주행 기술 진보 속도에 비해 한국 완성차 기업의 행보가 느리다는 우려가 팽배했던 상황에서 엔비디아와의 협력은 이런 우려를 줄이는 동시에 반전의 시작으로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합니다.

현대차 그리고 슈어소프트테크 주가 

이런 기사에 자율주행 선두주자 현대차의 주가가 화답을 했는데요.

1월 10일 금요일 6%가 넘는 상승을 했습니다.​

엔비디아와 협력한 현대차는 우리나라 자동차의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튼튼한 기업이죠.

자율주행 현대차 주가전망


그런데 이번 기사로 24%가 넘는 기업이 있었습니다.

바로 슈어소프트테크! 

슈어소프트테크는 현대자동차가 7%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엔비디아와 손을 잡고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SDV 검증 분야의 핵심 기업인 슈어소프트테크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가 추진하는 다양한 자율주행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슈어소프트뱅크 주가전망



이번 기사로 저도 알게 된 기업인데 외국인들은 어떻게 알고 작년 말부터 매수를 하고 있었을까요?!

역시 정보에 강한자들입니다. 

주식 방송이나 언론에서 자율주행 현대차의 협력사인 슈어소프트테크를 1월 10일 종가 매수 종목으로 추천을 하더라고요.

이런 종목을 추격매수한 적이 있는데요.

이벤트로 급등한 종목인 만큼 급락도 부지기수더라구요.

 

1월 13일 월요일 장에 상승을 한다면 며칠 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피뢰침을 세운만큼 신중히 접근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전문가들은 현대차가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및 전기차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며 현대차의 주가가 360,000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I의 대표기업인 엔비디아와의 협력이 우리나라 지율주행 대표기업인 현대차의 주가를 우상향하는 트리거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 말며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